에프터이펙트에서 3D 모델의 파티클 애니메이션 만들기(Particular)
에프터이펙트에서 3D 모델의 파티클 애니메이션 만들기(Particular)
RG Trapcode 플러그인의 particular 이펙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3D 오브젝트에서 방출되는 파티클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https://www.maxon.net/ko/red-giant/trapcode/particular
1)3D애니메이션 모델의 obj 시퀀스를 준비합니다.
3D맥스에서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obj sequence로 내보내기
2)에프터이펙트에서 새로운 컴포지션을 생성하고 새로운 솔리드 레이어를 추가합니다(solid)
3)레이어에 RG Trapcode의 particular 이펙트를 추가합니다.
4)emitter의 emitter type에서 3D Model을 선택합니다.
5)choose model을 클릭하면 particular에서 제공하는 기본 3D 모델들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add new model을 클릭하고 준비한 obj 시퀀스의 파일을 열기합니다.
7)3D Models의 custom에 사용자 3D 모델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모델을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8)model emitter의 3D Model에 사용자 3D 모델이 소스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컴포지션에 해당 3D model의 obj 시퀀스가 레이어로 추가되고 숨기기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타임라인을 재생하면 3D 모델에서 파티클이 방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velocity 속성에 값0을 입력합니다.
12)particles/sec의 값을 입력합니다(50000)
13)particle의 life(수명)에 값을 입력합니다(0.1)
14)파티클의 크기와 색상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