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사진과 뷰포트의 카메라 원근법 일치시키기(perspective match)
3D 맥스에서 사진과 뷰포트의 카메라 원근법 일치시키기(perspective match)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23)
perspective match를 사용하여 사진과 뷰포트의 카메라 원근법 및 구도를 동일하게 일치시키는 방법
1)뷰포트의 배경으로 사용할 사진 및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파일 속성에서 이미지의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3)렌더 설정(render setup)에서 이미지와 동일한 크기의 렌더링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4)뷰포트를 선택하고 좌측 상단에서 configure viewports로 이동합니다.
5)background 탭에서 use files에 체크하고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6)뷰포트의 배경으로 이미지를 설정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뷰포트의 좌측 하단에서 현재 카메라의 perspective(원근법)에 대한 xyz 축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utilities의 perspective match로 이동하고 perspective match controls를 확인합니다.
9)vanishing lines(소실선)의 show vanishing lines를 활성화합니다.
10)뷰포트에서 xyz 축에 대한 임의의 소실선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이미지의 원근법과 일치하도록 소실선을 이동시킵니다. 소실선 또는 소실선의 시작, 끝 포인트를 클릭 드래그해서 이동시킵니다.
12)뷰포트에서 그리드(grid)를 확인합니다. 사진(이미지)과 뷰포트의 카메라 원근법이 일치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camera adjustmenst의 속성을 조절하여 카메라의 수직 및 수평과 거리를 설정합니다(horizontal, vertical, distance)
14)사진과 카메라의 원근법을 동일하게 일치시킨 씬에 3D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씬을 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