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의 세가지 애니메이션 유형 - 레거시, 일반, 휴머노이드(Legacy, Generic, Humanoid)
유니티(Unity)의 세가지 애니메이션 유형 - 레거시, 일반, 휴머노이드(Legacy, Generic, Humanoid)
1)프로젝트에 애니메이션된 3D 모델을 가져오기합니다(im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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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모델을 선택하고 가져오기 설정(import settings)에서 Rig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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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Animation Type에서 유니티가 지원하는 3가지 애니메이션 유형을 확인할수있습니다(Legacy, Generic, Human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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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acy(레거시)
4)Legacy 유형은 해당 모델이 Unity 3.x 및 이전 버전의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특별한 경우(레거시 애니메이션 및 코드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될수있지만 이후에 단계적으로 지원되지않을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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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씬에 모델을 생성하면 게임 오브젝트는 애니메이션(Animation) 컴포넌트를 포함하며 Animation에 애니메이션 클립을 할당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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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ic(일반)
6)Generic 유형은 레거시 이후 도입된 유니티의 새로운 메카님(Mecanim)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비인간형 모델을 위한 애니메이션 타입으로 휴머노이드 유형이 아닌 모델(네발 달린 생물, 애니메이션 소품등)에 사용하며 골격은 임의적일 수 있으므로 리타겟팅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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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모델을 씬에 추가하면 게임 오브젝트는 애니메이터(Animator) 컴포넌트를 포함하며 애니메이터 컨트롤러(Animator Controller), 아바타(Avatar)등을 설정하여 메카님 애니메이션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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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oid(휴머노이드)
8)Humanoid 유형은 인간형 모델을 위한 애니메이션 타입입니다. 휴머노이드 모델은 일반적으로 구체적이고 동일한 기본 구조(머리, 두개의 팔, 두개의 다리로 구성)를 가지고있기때문에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리타겟팅을 사용하면 유니티가 모델의 본 구조를 분석하고 아바타에 자동으로 맵핑합니다.휴머노이드 유형은 메카님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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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모델을 씬에 추가하면 게임 오브젝트는 generic 유형과 유사하게 애니메이터 컴포넌트를 포함하며 메카님 애니메이션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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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아바타 정의(Avatar Definition)에 Create From This Model을 선택하고 적용하면 유니티가 자동으로 휴머노이드 애니메이션을 리타게팅하며 configure에서 맵핑된 아바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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