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더타운(gather.town) 맵 만들기(map maker) - 바닥과 벽만들기, 타일 이펙트 설정하기
1)공간의 mapmaker로 이동합니다.
2)상단에서 편집 대상으로 벽과 바닥(wall& floors)를 선택합니다.
3)좌측 도구모음에서 도장도구(stamp)가 선택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상단의 바닥(floors)를 선택하고 우측에서 바닥의 타일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4)맵에 클릭, 드래그해서 영역을 선택합니다.
5)선택한 영역에 타일 이미지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상단의 done을 클릭해서 적용합니다.
6)동일한 방법으로 상단에서 벽(walls)을 선택하고 우측에서 벽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맵에 벽을 생성합니다.
7)상단의 타일 이펙트(tile effects)를 선택합니다. 우측에서 색상으로 구분되는 다양한 종류의 타일 이펙트 목록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impassable을 선택하고 맵에 타일을 추가합니다. impassable는 캐릭터가 지나갈수없는 타일입니다.
9)spawn을 선택하고 맵에 타일을 추가합니다. spawn는 사용자가 공간에 입장했을때 캐릭터가 시작하는 타일입니다.
10)상단의 save를 클릭하면 맵의 수정사항을 저장하고 공간에 반영합니다.
11)공간에서 맵의 수정사항이 반영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mapmaker에서 맵에 새로운 타일 이펙트(tile effects)를 추가합니다.
portal - 사용자(캐릭터)를 다른 방이나 공간으로 텔레포트합니다.
preiate area - 사적 영역으로 동일한 타일 ID에 있는 사람들만 서로 연결합니다.
spotlight - 이 타일에 서있는 사용자의 비디오와 오디오를 방에 있는 모든 사람이 듣고 볼수있습니다.
13)맵의 수정사항을 저장합니다.
14)공간에서 맵의 수정사항이 반영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캐릭터를 이동시켜서 다양한 종류의 타일 이펙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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