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 games)에서 세단계의 LOD(level of det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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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트리(speedtree games)에서 세단계의 LOD(level of detail) 

스피드트리 게임(speedtree games)에서는 나무 모델에 대하여 단계적 디테일을 설정하고 최적화할수있는 LOD기능을 제공합니다

1)새로운 3D 나무 모델을 열기합니다.

 

2)generation 윈도우에서 최상위 tree 노드를 선택합니다.

 

3)속성 윈도우에서 Dynamic LOD가 활성화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enabled에 체크되어있고 3단계의 LOD(number-3) 그리고 가지 및 잎의 커브 편집기, 나뭇잎의 성장 스케일(grow scale)이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뷰포트의 좌측 하단 LOD에서 기본 가장 높은 수준의 모델, high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뷰포트의  좌측 상단에서 현재 모델의 폴리곤 개수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나뭇가지, 나뭇잎등의 나무 구성요소에 대하여 폴리곤 개수를 표시합니다.

 

6)high 수준의 모델과 모델의 와이어프레임을 확인합니다.

 

7)LOD에서 중간 수준의 모델, medium로 설정합니다.

 

8)폴리곤의 개수가 감소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dynamic LOD에서 branches, decorations, leaves, fronds의 커브 에디터에서 그래프는 폴리곤 개수의 감소를 의미합니다.

 

9)medium 수준의 모델과 모델의 와이어프레임을 확인합니다.

 

10)LOD에서 낮은 수준의 모델, low로 설정합니다.

 

11)폴리곤의 개수가 감소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low 수준의 모델과 모델의 와이어프레임을 확인합니다. 나뭇잎의 메시 크기가 증가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델 수준이 낮아질수록 dynamic LOD에서 설정한 나뭇잎의 성장 스케일(grow scale)에 따라서 나뭇잎 메시의 스케일이 증가합니다.

 

13)세단계의 LOD 모델을 내보내기하고 개별적으로 저장하면 obj 파일의 크기 차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https://docs.speedtree.com/doku.php?id=lod 

 

lod [SpeedTree Documentation]

Level Of Detail This page describes the workflow for editing and previewing LOD (level of detail) Overview Level of Detail (LOD) is the process of simplifying the geometry of the tree as the tree gets farther away from the camera. This common practice incr

docs.speedtre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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