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가져오기(import)한 3D 모델의 축 변환(axis con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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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가져오기(import)한 3D 모델의 축 변환(axis conversion)

 (유니티 버전 2021.3.6f1)

1)3D 맥스에서 모델을 준비합니다.

 

2)FBX export 옵션의 advanced options에서 axis conversion의 Up Axis를 Z-up으로 변경하고 내보내기합니다(export)

 

3)내보내기한 3D 모델을 유니티에서 가져오기합니다. 모델의 축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있지않은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모델의 가져오기 설정(import settings)에서 bake axis conversion에 체크하고 적용합니다(apply)

 

5)씬에 모델을 추가하고 확인합니다.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회전(rotation)값이 초기화(0, 0, 0)되어 있고 축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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