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스턴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에서 타일 제너레이터(tile generator) 사용법

서브스턴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에서 타일 제너레이터(tile generator) 사용법

1)타일에 사용할 shape 노드를 생성하고 pattern에서 brick을 선택합니다. pattern specific, scale의 값을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2)Tile generator 노드를 생성하고 shape 노드를 인풋으로 사용합니다.

 

Tile generator 기본 속성
3)Instance Parameters의 x, y amount에서 가로 세로 타일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pattern에서 image input를 선택합니다.


4)size의 scale에서 1단위 타일의 스케일을 설정합니다.


5)size random에서 단위 타일의 스케일을 랜덤하게 설정합니다.


6)position의 offset에서 타일의 수평 오프셋을 설정합니다.


7)middle size에서 전체 타일을 구성하는 단위 타일들을 가로 방향(horizontal) 또는 세로 방향(vertical)으로 늘이거나 줄입니다.


8)size의 interstice X/Y에서 타일의 틈을 설정합니다.


9)position random에서 단위 타일의 위치를 랜덤하게 설정합니다.


10)color의 Luminance random에서 단위 타일의 밝기를 랜덤하게 설정합니다.


11)random mask에서 단위 타일을 랜덤하게 마스킹 처리합니다.


11)blending mode에서 교차하는 타일을 블렌딩하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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