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카메라의 환경맵(sky box 큐브맵)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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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카메라의 환경맵(sky box 큐브맵) 설정하기

(2018버전)

1)배경으로 사용할 텍스쳐를 임포트한다.

2)임포트한 텍스쳐의 타입을 cubemap으로 변경한다.

3)하단에 apply를 클릭해서 적용한다.

4)해당 텍스쳐는 환경맵으로 사용가능한 cubemap타입으로 프리뷰에서 확인할수있다.

5)새로운 재질(material)을 생성하고 재질의 shader를 skybox의 cubemap으로 변경한다.

6)재질의 속성에서 맵으로 사용할 텍스쳐를 선택한다.

7)씬에서 환경맵을 사용할 카메라를 선택한다.

8)clear flags에서 skybox를 선택한다.

9)카메라에 skybox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10)custom skybox에서 이전에 생성한 재질을 선택한다.

11)해당 카메라의 게임뷰에서 큐브맵핑된 텍스쳐를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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