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시(zbrush)에서 아프리카 대륙 모델링하기

지브러시(zbrush)에서 아프리카 대륙 모델링하기

1)지브러시에서 스피어(sphere3D)의 PolyMesh3D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아프리카 대륙의 알파 텍스처를 가져오기합니다(import)

 

3)masking의 mask by alpha를 클릭합니다.

 

4)알파 텍스처를 사용하여 아프리카 대륙 영역을 마스킹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masking의 inverse를 클릭하여 마스킹 영역을 반전시킵니다.

 

6)subtool에서 extract를 사용하여 마스킹 영역을 돌출시켜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7)subtool에서 새로 생성한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8)geometry의 zremesher에서 detectedges를 활성화하고 zremesher를 클릭합니다. 

 

9)오브젝트의 토폴로지가 재구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오브젝트를 obj파일로 내보내기합니다(expor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