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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텍스처 타일링하기(uv mapping)
1)새로운 나무 모델을 생성합니다.
2)나무의 줄기와 가지에 재질 및 텍스처를 설정합니다(bark)
3)모델에서 텍스처를 확인합니다.
4)나무줄기 또는 나뭇가지 노드를 선택하고 uv mapping으로 이동합니다. U의 absolute 또는 relative 기본값을 확인합니다.
5)해당 속성의 수치를 변경하면 텍스처를 맵핑할때 수평적으로 스케일을 변경합니다.
6)V의 scale수치를 변경하면 텍스처를 맵핑할때 수직적으로 스케일을 변경합니다. U의 absolute(relative)와 V의 scale 수치를 변경하여 텍스처 맵핑 스케일 또는 타일링을 설정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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