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Unity) 텍스처 시트 제작 툴 VFXToolbox(Image Sequencer, DCC Tools)
Image Sequencer
VFXToolbox의 Image Sequencer는 비주얼이펙트(VFX)를 위한 플립북 텍스처 시트(flipbook texture sheets)를 제작하는데 사용할수있는 유틸리티입니다. 사용자 텍스처 시퀀스를 가져오기하고(import) 리타이밍, 루프를 설정하여 플립북 텍스처 시트를 생성할수있습니다.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VFXToolbox
DCC Tools
VFXToolbox의 DCC Tools는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visual effect graph)에서 사용할수있는 .pcache 및 .vf 파일내보내기(export)기능을 제공합니다.
VFX Toolbox 패키지 설치방법(디스크에서 추가하여 설치 방법)
아래 깃허브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VFX Toolbox 패키지를 로컬 디스크에 다운로드합니다.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VFXToolbox
2)패키지 관리자에서 add package from disk를 선택합니다.
3) VFX Toolbox 포지토리의 루트에있는 package.json 파일을 열기합니다.
4)패키지 설치가 진행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비주얼 이펙트의 Image Sequencer를 선택합니다.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 투명한 동영상 플레이하기(webm, 비디오플레이어) (0) | 2023.01.04 |
---|---|
유니티 webGL 사용 가이드, 기술문서 (1) | 2023.01.03 |
유니티에서 webGL 프로젝트 로컬 호스트로 실행하기(localhost) (0) | 2022.12.30 |
유니티에서 webGL 빌드하고 브라우저 실행오류(unable to parse project.framework.js.br!) (0) | 2022.12.29 |
유니티 에디터 버전과 URP 패키지 호환성 확인 (0) | 2022.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