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3D모델의 버텍스 컬러 확인하기(vertex col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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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3D모델의 버텍스 컬러 확인하기(vertex color)

1)3D맥스에서 모델의 버텍스 컬러를 설정하고 fbx파일로 내보내기합니다(export)


2)유니티에서 fbx파일을 가져오기하고(import) 씬에 추가합니다.



3)유니티의 standard 또는 모바일 쉐이더들은 버텍스 컬러를 지원하지않습니다. 모델의 버텍스 컬러를 렌더링하려면 커스텀 쉐이더를 작성하거나 기본으로 제공하는 particles의 standard surface 또는 standard unlit 쉐이더를 사용합니다.


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쉐이더로 standard surface 또는 standard unlit를 선택합니다.


4)모델에 재질을 적용합니다. 오브젝트의 버텍스 컬러가 렌더링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렌더링에서 버텍스 컬러/알파값의 투명도를 반영하려면 블렌딩 옵션에서 렌더링 모드를 변경합니다(cutout, f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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