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로프(rope) 리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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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로프(rope) 리깅하기

1)실린더 오브젝트(로프)를 생성하고 높이와 충분한 개수의 height segment를 설정합니다(height - 1000mm, height setgments - 20)


2)systems의 bones 오브젝트를 클릭합니다.


3)bones 오브젝트의 IK Solver에서 IKHISolver를 선택합니다.


4)snap settings에서 grid points에 체크합니다.


5)뷰포트 그리드(grid)에 클릭해서 본(bon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6)길이 1000mm의 실린더(로프)에 사용할 20개의 본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7)최상위 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회전시킵니다.


8)본 오브젝트를 로프 모델에 위치시킵니다.


9)로프 오브젝트에 skin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bones의 add를 클릭하고 씬의 모든 본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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