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다수의 재질을 혼합하기(VRayBlendM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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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다수의 재질을 혼합하기(VRayBlendMtl)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3, V-Ray Adv 2.40.04)
https://docs.chaos.com/display/VMAX/VRayBlendMtl
레퍼런스


1)재질 편집기에서 새로운 브이레이 혼합 재질(VRayBlendMtl)을 생성하고 base material, coat material,  blend amount 맵을 설정합니다.

base material은 기본이 되는 재질입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완전히 투명한 재질로 설정합니다.

coat material은 코팅으로 사용할 재질입니다. 기본 재질(base material)에 혼합 시키는 재질입니다.
blend amount의 맵은 두 재질을 혼합하는데 사용되는 흑백이미지를 설정합니다.

 

base material(VRayMtl1)


coat material(VRayMtl2)


blend amount map(checker)








2)렌더링하면 두 재질(base material, coat material)을 체커 텍스처(checker)를 사용하여 혼합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blend amount의 맵으로 Gradient Ramp를 설정합니다.

 

4)렌더링하면 두 재질을 그라디언트 램프 맵(Gradient Ramp)을 사용하여 혼합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브이레이 혼합 재질(VRayBlendMtl)의 base material, coat material를 각각 브이레이재질(VRayMtl), 브이레이조명재질(VRayLightMtl)로 설정합니다.


6)브이레이 조명 재질(VRayLightMtl)을 사용하는 영역은 자체 발광(self-illuminated)하는 표면으로 주변환경에 간접광이 표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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