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VrayHDRI를 사용한 초간단 물결(wave) 표현

3D 맥스에서 VrayHDRI를 사용한 초간단 물결(wave) 표현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3, V-Ray Adv 2.40.04)

1)물결(wave)은 높낮이가 있고(bumpy) 주변환경(하늘, 광원, 기타)을 반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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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브이레이 재질(VRayMtl)에서 diffuse의 색상을 설정하고 reflection의 reflect 색상을 설정합니다.


3)물결(wave)의 높낮이 음영 표현에 사용할 텍스처를 준비합니다.


4)재질의 bump 맵에 텍스처를 설정하고 environment에 VRayHDRI 맵을 설정합니다.


5)VRayHDRI 맵의 Bitmap에서 환경맵으로 사용할 텍스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mapping type에서 spherical를 선택하고 horiz.rotation을 설정하여 환경맵핑을 회전시킵니다.


6)씬에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재질을 할당합니다.

 

7)렌더링하면 plane 오브젝트의 표면에서 물결(wave)을 표현하며 주변환경을 반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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