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RaySun 조명의 기울기와 환경 맵
VRaySun 조명의 높이와 기울기에 따라서 변하는 배경(하늘과 땅)의 색상 및 밝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23, V-Ray 6 Hotfix 3)
1)씬에 VRaySun 조명을 추가합니다.
2)VRaySky 환경 맵을 추가합니다
3)environment and effects의 배경(background)에 VRaySky 환경 맵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조명의 위치와 기울기를 설정하고 렌더링합니다.
5)렌더링한 이미지에서 배경의 하늘과 땅의 색상 및 밝기를 확인합니다.
5)조명의 높이를 낮추고 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6)조명의 높이와 기울기에 따라서 하늘과 땅의 색상과 밝기가 변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3D맥스 > 브이레이렌더러(V-R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RaySun 조명을 사용하여 구름(clouds) 표현하기 (0) | 2023.07.14 |
---|---|
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RaySun 조명과 브이레이 카메라 사용하기 (0) | 2023.07.14 |
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RaySun 조명의 밝기 문제 (0) | 2023.07.13 |
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실시간으로 인터렉티브 렌더링하기(IPR) (2) | 2023.07.10 |
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네온사인(neon) 조명 표현하기(GI, falloff) (0) | 2023.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