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정적 오브젝트 설정(static gameobjects)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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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정적 오브젝트 설정(static gameobjects)

런타임에 움직이지않는 오브젝트를 정적 오브젝트라고한다. 유니티의 몇가지 시스템은 정적 오브젝트에 대해서 미리 연산을 수행할수있다(precompute information) 미리 연산된 결과는 런타임시 유효하며 이것은 런타임 연산을 절약하고 잠재적으로 퍼포먼스를 향상시킬수있다는것을 의미한다.


1)정적 오브젝트 설정은 인스펙터 최상단 우측에 있으며 static에 체크하면 활성화된다.



2)드롭다운 목록에서 해당 오브젝트를 사전 연산하고자하는 시스템들을 확인할수있다. 

예를들어 라이팅 데이터(lightng data, baking light)를 생성할때 이 오브젝트를 미리연산(precompute)에 포함시키려면  contribute GI에 체크해야한다(해당 오브젝트에 대해 알필요가없는 시스템에 포함시키면 불필요한 연산을 초래할수있다)



3)contribute GI는 오브젝트의 메시 렌더러에서도 확인할수있으며 체크하면 하단에 lightmapping 항목이 추가로 표시된다.


https://docs.unity3d.com/Manual/StaticObjec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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