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콘텐츠 관리자(content manager)에서 아바타 생성하고 의상 추가하기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 콘텐츠 관리자(content manager)에서 아바타 생성하고 의상 추가하기

캐릭터 크리에이터에서 새로운 아바타를 생성하고 의상을 추가하는 방법

(Character Creator 4)

 

1)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content manager에 체크하고 콘텐츠관리자 패널을 표시합니다.

 

2)콘텐츠관리자의 template에서 캐릭터 크리에이터의 주요 콘텐츠 카테고리를 확인할수있습니다

(Project, Actor, Skin, Makeup, Hair, Cloth, Accessory, Animation, Stage, Props)

 

3)콘텐츠관리자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려면 아래 표시한곳을 클릭하고 offline를 선택합니다.

 

4)사용자가 설치한 에셋(installed assets)을 동기화(sync)하려면 sync installed assets을 선택합니다.

 

5)에셋 동기화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본 템플릿 경로(default, template path)를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 경로(specific path)를 선택하고 start를 클릭합니다.

 

6)정상적으로 동기화되면 해당 경로에 존재하는 템플릿(template)의 에셋이 콘텐츠 관리자에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좌측에서 콘텐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에 존재하는 하위 폴더 및 아이템을 표시합니다.

 

8)선택한 카테고리의 하위 폴더에 존재하는 모든 아이템을 표시하려면 show subforlder items에 체크합니다.

 

9)하위 폴더에 존재하는 모든 아이템을 표시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새로운 아바타를 생성하려면 actor 카테고리에서 생성할 아바타를 선택하고 하단의 apply를 클릭하여 적용합니다(아바타 선택 더블클릭 또는 3D 뷰포트에 클릭, 드래그)

 

11)가운데 3D 뷰포트에서 생성한 아바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12)상단의 일반 도구 모음에서 오브젝트를 선택, 이동, 회전할수있는 도구들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3D 뷰포트의 카메라를 설정하려면 상단의 카메라 도구(단축키 Z, X, C, K)를 선택하고 마우스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확대 및 축소, 이동, 회전합니다.
카메라 확대 및 축소(Zoom In/Out) - 마우스 휠

카메라 이동(Pan) - 마우스 좌클릭

카메라 회전(orbit/roll) - 마우스 우클릭

 

14) scene 패널에서 씬에 존재하는 오브젝트 목록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5)아바타에 새로운 의상을 추가하려면 씬에서 아바타를 선택하고 콘텐츠관리자에서 추가할 의상 아이템을 적용합니다.

 

16)같은 방법으로 아바타에 새로운 아이템을 적용합니다(skin, makeup, hair, cloth, accessory)

 

17)3D 뷰포트에서 아바타에 아이템이 적용된것을 확인할수있으며 씬에 아이템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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