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의 인스턴스(Instance)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8. 17.
3D 맥스의 인스턴스(Instance)
원본 오브젝트의 완전히 대체 가능한 복제본을 생성합니다. 인스턴스의 수정 작업은 원본 오브젝트의 수정 작업과 동일합니다. 오브젝트의 복사(Copy)에 비해 저장 공간 절약, 메모리 절약, 렌더링 시간 절약, 작업시간 절약(한개의 인스턴스 수정은 모든 인스턴스에 반영)등의 장점이있습니다.
https://help.autodesk.com/view/3DSMAX/2022/KOR/?guid=GUID-9F0E9AC3-FAE6-46A6-83F3-591084220B12
https://help.autodesk.com/view/3DSMAX/2022/ENU/?guid=GUID-09352CD6-A382-4AD2-8E69-6F7F6B0711D5
https://www.cadtutor.net/tutorials/3ds-max/transforming-objects.php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에서 카메라의 렌즈(lens) 초점거리 설정하기(표준, 망원, 광각) (0) | 2023.09.03 |
---|---|
3D 맥스 카메라 자동 수직 기울기 보정 사용하기(physical camera, auto vertical tilt correction) (0) | 2023.09.02 |
3D 맥스에서 재질 편집기 윈도우(material editor window) 위치 재설정하기 (0) | 2023.08.04 |
3D 맥스에서 스플라인에 추가한 extrude가 비정상적으로 면을 돌출하는 경우 (0) | 2023.08.03 |
3D 맥스에서 현재 씬에 대한 통계 표시하기(Summary Info) (0) | 2023.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