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렌더링 패스 설정하기(포워드 렌더링, 디퍼드 렌더링)

유니티에서 렌더링 패스 설정하기(포워드 렌더링, 디퍼드 렌더링)

유니티에서 렌더파이프라인(빌트인 렌더파이프라인, URP, HDRP)에 대해 렌더링 패스 설정하는 방법

빌트인 렌더파이프라인(Built-in Render Pipeline)

프로젝트 설정의 graphics에서 tier settings의 렌더링 패스를 선택할수있습니다. 빌트인 렌더파이프라인은 포워드 렌더링 패스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Forward)

 

카메라의 rendering path에서 렌더링 패스를 오버라이드할수있습니다.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프로젝트 설정의 graphics에서 현재 사용중인 URP 에셋으로 이동합니다(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

 

렌더러 목록에서 렌더링 패스를 설정할 렌더러(renderer)로 이동합니다.

 

렌더러의 rendering에서 렌더링 패스(rendering path)를 설정합니다. URP는 포워드 렌더링 패스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Forward)

 

카메라의 rendering에서 렌더러(renderer)를 오버라이드할수있습니다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프로젝트 설정의 graphics에서 현재 사용중인 HDRP 에셋으로 이동합니다(HD render pipeline asset)

 

 HDRP 에셋의 rendering에서 렌더링 패스를 선택합니다.  HDRP는 디퍼드 렌더링 패스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Defe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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