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두가지 UI 시스템 UGUI와 NGUI

유니티 두가지 UI 시스템 UGUI와 NGUI

UGUI와 NGUI는 유니티 게임 개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UI 시스템입니다. 
UGUI는 현재 유니티의 기본 GUI 시스템이고  NGUI는 대안으로 사용할수있는 서드파티 플러그인입니다.

유니티 4.6 버전 이전
4.6 버전 이전의 유니티 GUI 시스템은 매우 제한적이고 사용하기 불편한점이 많았습니다. 특히 복잡한 UI 요구사항을 가진 프로젝트에서는 큰 제약이 되었습니다(직관적이지않은 인터페이스, 한정된 기능, 유연성 부족, 성능이슈, 기타)

NGUI (Next-Gen UI)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서드파티 플러그인입니다. 유니티(4.6 버전 이전)의 GUI 시스템보다 더 많은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하여 많은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유니티 GUI 시스템의 대안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유료로 구매할수있습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ui/ngui-next-gen-ui-2413?locale=ko-KR

UGUI (Unity UI)
유니티 4.6 버전부터 도입된 UGUI는 기존의 유니티 GUI 시스템 문제들을 해결하고 대체하기위해 개발되어 현재 유니티의 표준 UI 시스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UGUI는 다양한 UI 요소(패널, 버튼 등)들의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게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만들수있는 유니티의 게임 내 UI 시스템입니다. 


기타
UI 툴킷
런타임 및 에디터 UI를 둘 다 생성할 수 있는 유니티의 새로운 UI 툴킷 시스템
https://docs.unity3d.com/kr/2021.2/Manual/UIE-Transitioning-From-UGUI.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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