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실시간 GI(Precomputed 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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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실시간 GI(Precomputed GI)

실시간 조명(Realtime)과 실시간 GI(Precomputed GI, Realtime GI)를 조합하여 런타임에서 업데이트되는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조명 효과를 표현할수있습니다. 여기에는 간접조명인 Bounce Lighting(표면에 부딪힌 빛이 다른 표면으로 반사되는것)이 포함됩니다. 정적 및 동적 오브젝트에 사실적인 조명과 그림자 효과를 표현할수있고 특히 천천히 변하면서 씬에 큰 시각적 영향을 미치는 광원에 사용할수있습니다. Realtime GI는 상당한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하며 고성능 시스템에 적합합니다.

https://docs.unity3d.com/560/Documentation/Manual/LightMode-Realtime.html

 

Enlighten은 유니티의 실시간 GI(Global Illumination) 기술을 제공하는 미들웨어입니다. 실시간 GI는 Enlighten에 의해 계산되고 관리됩니다. Enlighten는 Precompute 단계(런타임 이전)에서 씬의 구조와 조명 정보(간접조명)를 분석 및 계산을 수행한후 데이터로 저장하고 런타임에서 사전 계산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씬 내의 조명 변화를 업데이트하고 반영합니다(realtime lightmap, 실시간 라이트맵 업데이트)

 

1)씬에 두개의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서로 다른 색상의 재질을 할당합니다.

 

2)실시간 GI에 포함할 모든 정적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Static에 체크합니다(Cube, Cube (1), Plane)

 

3)씬의 조명을 실시간으로 설정합니다(Realtime)

 

4)라이팅 윈도우(Lighting)에서 새로운 라이팅 세팅을 생성합니다(New Lighting Settings)

 

5)Realtime Lighting의 Realtime Global Illumination에 체크하고 Generate Lighting을 클릭합니다.

 

6)Realtime Lightmaps에서 실시간 라이트맵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오브젝트가 실시간 라이트맵을 사용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오브젝트의 표면에 간접조명인 Bounce Lighting이 표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실시간 조명의 Indirect Multiplier 수치를 입력하여 간접광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Indirect Multiplier - 0

 

Indirect Multiplier - 3

 

 

10)게임을 플레이하고 조명의 방향을 변경하면 실시간으로 라이트맵이 업데이트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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