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트랜스폼(Transform) 위치 및 방향 변환 함수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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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트랜스폼(Transform) 위치 및 방향 변환 함수 모음

TransformPoint(Vector3 localPosition)

객체의 로컬 공간 좌표를 월드 공간 좌표로 변환

 

Vector3 localPos = new Vector3(1, 0, 0);
Vector3 worldPos = transform.TransformPoint(localPos);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TransformPoint.html

InverseTransformPoint(Vector3 worldPosition)

객체의 월드 공간 좌표를 로컬 공간 좌표로 변환

 

Vector3 worldPos = new Vector3(10, 0, 5);
Vector3 localPos = transform.InverseTransformPoint(worldPos);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InverseTransformPoint.html

Transform.InverseTransformPoints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InverseTransformPoints.html

TransformDirection(Vector3 localDirection)

로컬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를 월드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로 변환. 변환의 크기나 위치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반환된 벡터는 방향과 길이가 같음. 객체의 로컬 방향을 월드 방향으로 변환할 때 사용

 

Vector3 localDir = new Vector3(0, 1, 0);
Vector3 worldDir = transform.TransformDirection(localDir);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TransformDirection.html

InverseTransformDirection(Vector3 worldDirection)

월드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를 로컬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로 변환. 월드 방향을 객체의 로컬 방향으로 변환할 때 사용

 

Vector3 worldDir = new Vector3(0, 1, 0);
Vector3 localDir = transform.InverseTransformDirection(worldDir);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InverseTransformDirection.html

 

Transform.InverseTransformDirections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InverseTransformDirection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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