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웹캠으로 실시간 얼굴 인식 테스트(keijiro의 FaceMeshBarracu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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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웹캠으로 실시간 얼굴 인식 테스트(keijiro의 FaceMeshBarracuda)

keijiro의 FaceMeshBarracuda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웹캠에서 촬영한 영상의 사람 얼굴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메시를 생성하기

1)데스크탑(PC)에 웹캠(webcam) 장치를 연결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에서 웹캠 장치 설치하고 사용하기

또는 웹캠 장치가 존재하지않는 경우 스마트폰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할수있습니다. 

드로이드캠(Droidcam) - 스마트폰 카메라를 데스크탑(PC)의 웹캠으로 사용하기

 

 

2)아래 keijiro의 github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FaceMeshBarracuda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하고 유니티에서 열기합니다.

https://github.com/keijiro/FaceMeshBarracuda

 

2)Visualizer 씬을 열기합니다.

 

3)Image Source의 Source Type에서 이미지 소스 유형을 선택하고 에셋(Asset)을 참조합니다.

 

4)게임을 플레이하면 이미지 소스에서 인식한 사람의 얼굴을 추적하고 메시를 생성 및 업데이트합니다.

Source Type - Texture

 

Source Type - Video

 

 

5)웹캠의 촬영 영상을 소스로 사용하려면 Source Type에서 Webcam을 선택하고 목록에서 선택가능한 웹캠 장치를 선택합니다.

 

6)게임을 플레이하면 웹캠에서 촬영되는 영상의 얼굴을 실시간 추적하고 메시를 생성 및 업데이트합니다.

 

7)콘솔에서 다음 오류를 표시하는경우

Could not start graph, Could not pause pControl

현재 데스크톱에서 유니티 프로젝트(FaceMeshBarracuda)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예를들어 윈도우 카메라 앱)에서 웹캠을 사용중인지 확인합니다. 사용중인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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