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Unity) 플랫폼(Window, Mac, 안드로이드, iOS)에서 사용자 데이터 경로(persistentDataPath)
persistentDataPath는 사용자 장치 및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거나 업데이트된 이후에도 데이터를 보존할수있는 영구 데이터 디렉토리 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 저장 파일, 설정 파일, 다운로드한 콘텐츠 등을 저장하는데 사용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pplication-persistentDataPath.html
윈도우(Windows Editor and Windows Player)
%userprofile%\AppData\LocalLow\<companyname>\<productname>
안드로이드(Android)
/storage/emulated/<userid>/Android/data/<packagename>/files
맥(Mac)
~/Library/Application Support/unity.company name.product name
iOS
/var/mobile/Containers/Data/Application/<guid>/Documents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Unity) 프로젝트 상위 버전 에디터로 수동 업데이트 순서 (0) | 2024.11.25 |
---|---|
유니티 Gradle 버전 및 Gradle 플러그인 버전 확인 (0) | 2024.11.25 |
유니티(Unity)에서 웹캠으로 실시간 얼굴 인식 테스트(keijiro의 FaceMeshBarracuda) (0) | 2024.11.22 |
유니티(Unity)에서 프로젝트의 태그(Tag) 설정 파일 확인(TagManager) (0) | 2024.11.18 |
유니티 HDRP에서 환경 맵 설정하기(HDRI Sky) (0) | 2024.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