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프로젝트 상위 버전 에디터로 수동 업데이트 순서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4. 11. 25.
유니티(Unity) 프로젝트 상위 버전 에디터로 수동 업데이트 순서
새로운 버전의 에디터 설치
유니티 새로운 버전 에디터 설치(예를들어 2023.20 또는 6000)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변경(switch platform), Scene List에 씬 추가
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
Company Name, Product Name, Version
Icon(아이콘), Orientation(오리엔테이션), Splash Image 설정
Graphics APIs 설정(Vulkan 제거)
패키지 이름(Package name), 버전, 버전 코드(bundle version code)
최소 API 수준(Minimum API Level), 대상 API 수준(Target API Level) - 예를들어 33 또는 34
NETframework 설정, Scripting Backend(IL2CPP), Api Compatibility Level(.NET Framework), ARM64
Quality에서 안드로이드 품질 수준(Levels) 선택 및 설정 - VSync Count
키스토어(Keystore) 설정, Split Application Binary
빌드 앱 번들 (Build App Bundle, Google Play ) 활성화(.aab)
패키지 설치
구글 애드몹(GoogleMobileAds)
깃허브에서 구글 애드몹 패키지 다운로드 및 가져오기(Import), Android Auto Resolution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tag/v9.2.1
앱 ID 설정
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안드로이드 테스트 앱 ID)
IAP(In App Purchasing)
패키지 관리자(package manager)에서 IAP 패키지 설치
패키지 최신버전(4.12.2)이 표시되지않는 경우 패키지관리자 좌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고 add package by name에서 패키지 이름(com.unity.purchasing)을 입력하여 최신 버전설치
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의 In-app purchasing에서 기존의 클라우드 프로젝트 연결(Link Unity project to cloud project)하고 in-app purchasing 서비스 활성화
기존의 유니티 클라우드 프로젝트는 Cloud 웹사이트 Projects 페이지에서 확인
구글플레이 콘솔 라이센스 키(License Keys) 확인(라이센스 키가 표시되지않을 경우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기존의 라이센스 키를 복사 및 입력)
GooglePlayTangle 스크립트 생성(Obfsuscate License Keys)
지역화(Localization)
Localization 패키지 설치
프로젝트에 새로운 Localization Settings을 생성하고 locale 추가 및 설정
이전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지역화 테이블 복사(예를들어 Tables 폴더)
TMPro(텍스트메시프로) 패키지 설치
이전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폰트 및 텍스트 메시 프로 에셋 복사
유니티 플러그인 및 에셋 가져오기
사용 예시
CleanOutlineURP
플러그인 가져오기, 수정된 버전이 존재할 경우(.unitypackage, .zip, 기타 형식) 해당 버전을 프로젝트에 가져오기
렌더러 설정 - URP Renderer Feature 추가, depth texture 속성 활성화
쉐이더 컴파일 오류 확인
StylizedWater2
플러그인 가져오기, Plugins 폴더에 위치
이전 프로젝트에 해당 플러그인의 사용자 정의 재질이 존재할 경우 해당 재질 폴더를 복사
사용되지않는 클래시 및 함수 재설정(XRGraphics.enabled에서 UnityEngine.XR.XRSettings.enabled로 변경)
렌더러 설정 - opaque texture 속성 활성화
기타 플러그인 가져오기(FCP, Paind3D, NativeGallery, DTT)
프로젝트에 플러그인 가져오기(import) 또는 이전 프로젝트의 플러그인 폴더를 복사 및 붙여 넣기
스크립트를 수정한 경우 수정된 최신 스크립트로 업데이트
프로젝트 태그 및 레이어설정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태그(tag) 및 레이어(layer) 설정
프로젝트 리소스 및 에셋 폴더 복사
하위 리소스
Textures(텍스처)
Font(폰트 및 TMPro 에셋)
Sprites(스프라이트)
Settings(Post Processing Volume, 기타)
Animation(애니메이션 클립)
Materials(재질)
Model(3D모델)
Scripts(스크립트)
상위 리소스
Animator
Prefabs
Resources(Scene, Prefabs, Textures, 기타)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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