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 맥스 스크립트(MAX Script) - Border Fill 로 열린 경계 면(quad) 채우기
폴리곤 오브젝트의 열린 경계(border)를 쿼드(quads)로 채우는데 사용할수있는 스크립트입니다. run script에서 스크립트(.mcr)를 실행하고 cusomize UI에서 단축키 및 쿼드 메뉴 할당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열린 경계에서 한개 또는 두개의 정점(vertex)을 선택하고 Border Fill를 실행하면 쿼드(quads)로 채우기합니다.
https://www.scriptspot.com/3ds-max/scripts/border-fill
1)스크립트를 실행하면(run script, mcr) Customize UI의 PolyOp 카테고리에서 확인할수있습니다.
2)열린 경계가 있는 폴리곤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3)정점을 선택하고 border fill을 사용하여 채우기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맥스 스크립트 Glue - 오브젝트를 곡선형 지오메트리에 배치 (0) | 2025.02.01 |
---|---|
3D 맥스 스크립트 MAXScript 이해 및 설치에 대한 글(ms, mcr, mzp,기타) (0) | 2025.01.25 |
3D 맥스 Instance Tool 스크립트 - Copy 복사한 오브젝트를 인스턴스(Instance)로 설정 (0) | 2023.08.15 |
3D 맥스 스크립트 random select - 오브젝트 또는 하위 오브젝트(subobject)를 무작위로 선택 (0) | 2023.07.28 |
3D 맥스 스트립트 rendermask for vray(브이레이 렌더 마스크) (0) | 2023.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