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버맵퍼와 맥스를 이용한 터레인 모델링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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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버맵퍼(global mapper)와 3D MAX를 이용한 터레인 모델링2

글로버맵퍼에서 데이터 리샘플링하고 맵 추출하기


1)글로버맵퍼에서 상단의 open data file을 선택한후 데이터를 불러오기한다.




2)높이 데이터(DEM)와 위성사진 이미지(jp2)가 레이어에 추가되며 viewer에서 이것을 표시한다. 





3)레이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ZOOM_TO -zoom to selected layers를 선택하면 viewer에서 해당 레이어의 확장된 이미지를 표시한다.





4)위성사진 이미지를 추출하기위해 레이어를 선택하고 상단의 file 메뉴에서 export의 export raster/image format를 선택한다.




5)추출할 이미지의 포맷을 선택한다.




6)export 옵션의 export bounds 탭에서 draw a box를 클릭하고 이미지로 저장할 영역을 설정한다(shift+클릭, 드래그해서 정스케일의 영역을 설정)




7)general 탭에서 default RGB layout에 체크하고 확인하면 이미지를 추출 및 저장한다.




8)저장을 완료한 이미지의 레이어를 체크해제한다.




9)상단의 tools 메뉴에서 congifuration를 선택한다. 




10)vertical options에서 gradient shader를 선택하고 enable hill shading을 체크 해제한다.



11)이것은 상단의 도구 모음에서도 사용할수있다.





12)해당 레이어의 이미지를 추출하기위해 export raster/image format를 선택한다.




13)이미지의 포맷을 선택한후(예에서 BMP를 선택) export bounds 옵션에서 하단의 reset to last exported bounds를 클릭하면 

이전에 위성사진에서 사용한 영역을 재설정한다.




14)general 탭에서 grayscale에 체크하고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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