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내보내기(export)하고 3D맥스에서 가져오기(import)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내보내기(export)하고 3D맥스에서 가져오기(import)

사용 버전 - speedtree modeler v7.0.5(cinema edition)

1)스피드트리에서 나무 오브젝트를 열기합니다.


2)모델을 내보내기하려면 상단의 file 메뉴에서 export mesh를 선택합니다.


3)위치를 설정하고 파일 형식을 fbx로 저장합니다.


4)geometry의 group by에서 material를 선택하고 coord system에서 z-up right-handle를 선택합니다.  copy textures에 체크하고 확인하면 fbx파일을 내보내기합니다(export)


5)내보내기한 fbx파일을 3D맥스에서 가져오기합니다(import)


6)스피드트리의 내보내기 옵션에서 group by material를 선택했기때문에 다른 재질을 사용하는 4개의 오브젝트로 구성된 나무(tree)를 가져오기합니다(import)


7)select from scene에서 서로 다른 재질(material)을 사용하는 4개의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8)​오브젝트의 재질을 확인합니다.


9)재질의 diffuse map, specular map, opacity map, bump map에 나무 텍스처가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UV editor에서 오브젝트의 uv맵 좌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11)씬에 조명을 추가하고 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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