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이웃 터레인 추가하기(create neighbor Terrains)

유니티에서 이웃 터레인 추가하기(create neighbor Terrains)

1)씬에 터레인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2)씬에 checker 패턴으로 표시되는 터레인 게임오브젝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3)터레인을 생성하면 터레인 에셋 데이터도 함께 생성한다. 터레인 게임오브젝트는 터레인 데이터를 참조하며 이것은 프로젝트의 에셋 폴더에서 확인할수있다.

 

3)터레인을 확장하려면 터레인 도구 모음에서 create neighbor Terrains를 활성화한다.

 

4)해당 터레인에 인접하여 확장 가능한 영역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해당 표시 영역을 클릭하면 이웃 터레인이 추가된다. 

 

6)씬에서 추가된 터레인을 확인할수있으며 해당 터레인에 대한 터레인 데이터도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7)동일한 방법으로 인접한 영역을 확장하여 새로운 터레인을 추가할수있다.

 

8)터레인을 선택하고 terrain settings으로 이동한다.

기본적으로 Grouping ID의 값은 0으로 설정되어있으며 Auto connect에 체크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9)Grouping ID에 다른 값을 입력하고 auto connect를 체크 해제하면 해당 터레인은 기존의 ID를 사용하는 터레인 그룹과 구별된다.

아래 이미지에서 선택한 터레인의 인접한 3개영역에 기존 터레인이 위치해있지만 동일한 그룹이 아니기때문에 4개의 확장가능한 영역을 표시한다. 

 

10)터레인의 Group ID를 재입력하고 Auto connect에 체크한후 reconnect를 클릭하면 기존의 터레인 오브젝트와 동일한 그룹이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