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fbx 내보내기 설정(dummies to bones)

반응형

3D맥스에서 fbx 내보내기 설정(dummies to bones)

맥스에서 저장한 애니메이션의 최상위 root 오브젝트가 유니티에서 제외되는 문제

dummy를 bone 오브젝트로 설정하여 내보내기하는 방법

1)아래에서 dummy 오브젝트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구성하고있다.

 

2)애니메이션을 내보내기한다(fbx)

 

2)fbx파일을 유니티에서 불러오기한다.

 

3)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의 최상위 오브젝트(root)가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다.

 

4)3D맥스에서 최상위 root오브젝트를 선택한다.

 

5)상단의 animation 메뉴에서 bone tools로 이동한다.

 

6)bone properties에서 bone on에 체크한다.

 

7)애니메이션을 다시 내보내기한다. fbx export 옵션에서 convert deforming dummies to bones에 체크한다.

 

8)fbx파일을 불러오기하면 애니메이션의 root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