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BGdatabase 초기 설정, 데이터베이스 생성하기

유니티 BGdatabase 초기 설정, 데이터베이스 생성하기

1)프로젝트에서 데이터베이스의 리소스 폴더를 생성한다(Assets\Database\Resources)

 

2)에셋을 설치하고 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BGDatabase로 이동한다.

 

3)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기위해 create new database file을 클릭한다.

 

4)Loader에서 Resources를 선택하고 데이터베이스 폴더의 경로를 설정한후 create를 클릭한다.

Loader(Resources, StreamingAssets, Custom)의 장단점을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수있다.

http://www.bansheegz.com/BGDatabase/Setup/

 

5)새로운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BGDatabase에서 작동하는 두가지 파일

bansheegz_database.bytes

데이터베이스 파일, 바이너리 포맷(binary), 런타임에서 사용가능, 개발자간 공유가능, Resources(또는 StreamingAssets) 폴더 하위에 위치, 메타파일과 파일 위치변경

 

BGS_{database asset GUID}.json

사용자 설정 파일, 제이슨(Json) 포맷, 런타임에서 사용 불가능, 개발자간 공유 불가능(개발자마다 별도의 파일이 존재), Documents 폴더 하위에 위치

 

BGDatabase settings의 main에서 위 두가지 파일의 위치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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