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curvy -스플라인에 오브젝트 정렬하기(generator, volume spots)

유니티 에셋 curvy -스플라인에 오브젝트 정렬하기(generator, volume spots)

generator의  volume spots 모듈을 사용하여 스플라인에 오브젝트를 정렬하는 방법

1)씬에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2)새로운 generator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3)generator의 edit graph로 이동한다.

 

4)input spline path 모듈을 추가하고 스플라인을 참조시킨다

 

5)rasterize path 모듈을 추가하고 입력에 input spline path를 설정한다.

 

6)스플라인에 정렬할 오브젝트를 생성한다(cube)

 

7)input gameobjects 모듈을 추가하고 cube 오브젝트를 참조시킨다.
volume spots 모듈을 추가하고 입력에 rasterize path(volume/rasterized path), input gameobjects(bounds)를 설정한다.

 

8)create gameobject 모듈을 추가하고 입력에 input gameobjects(gameobject)와 
volume spots(spots)를 설정한다.

 

9)씬에서 스플라인에 정렬된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다.

 

10)generator의 create gameobject 하위에 input gameobjects 모듈에 참조시킨 게임오브젝트(cube)를 복사하여 정렬한 오브젝트들을 확인할수있다.

 

11)volume spots의 groups에서 정렬에 사용할 오브젝트 그룹을 설정할수있다. 현재 1개의 오브젝트를 0번 그룹에 사용하고있다.

 

12)0번 그룹에서 오브젝트가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하단에서 해당 오브젝트를 정렬하는 방법들을 설정한다.

 

13)distribution에서 space before, space after의 수치를 입력하여 오브젝트의 간격을 설정한다.

 

14)translation, rotation, scale의 수치를 입력하여 오브젝트의 이동, 회전, 크기를 설정한다.

 

15)input gameobjects 모듈에 2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추가하였다.

 

16)volume spots 모듈에서 새로운 그룹을 추가한다.

 

17추가한 그룹에서 각각의 오브젝트에 대한 분포, 이동, 회전, 크기를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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