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아놀드 렌더러의 조명 제외시키기(light group)

3Dmax에서 arnold 렌더러의 조명 제외시키기(light group)

arnold properties의 조명그룹(light group)을 사용하여 라이트를 포함 및 제외시키는 방법

1)씬을 구성하고 아놀드 라이트를 생성한다.

 

2)렌더링하면 조명에의해 밝혀진 오브젝트들을 확인할수있다.

 

3)조명에서 제외시킬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rnold properties를 추가한다.

 

4)light group에서 enable에 체크하고 제외 및 포함시킬 조명 항목을 더블클릭한다.

해당 오브젝트는 included 목록에 있는 조명으로부터 영향을받고 excluded 목록에 있는 조명으로부터 영향을 받지않는다.

 

5)렌더링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조명에서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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