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zbrush)에서 모델의 두께 생성하기(zmodeler, qmesh)
- 지브러쉬
- 2022. 7. 25.
반응형
지브러쉬(zbrush)에서 모델의 두께 생성하기(zmodeler, qmesh)
1)스피어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selectRect 브러시를 사용하여 영역을 선택합니다.
3)선택영역 외의 영역이 숨기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스피어 오브젝트의 두께가 존재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zmodeler 브러쉬를 선택합니다.
6)모델의 포인트(point), 엣지(edge), 폴리곤(polygon) 위에서 각각 마우스 우클릭하면 액션(action) 메뉴를 표시합니다(단축키 spacerbar)
7)폴리곤(polygon)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폴리곤 액션 메뉴(polygon actions)로 이동합니다.
qmesh를 선택하고 target에서 all polygons를 선택합니다.
8)모델의 폴리곤을 클릭, 드래그해서 두께를 생성합니다.
반응형
'지브러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브러시(zbrush)에서 캔버스의 크기 및 해상도 설정하기 (0) | 2022.07.25 |
---|---|
지브러쉬(zbrush)에서 3D오브젝트에 텍스처 맵핑하기 (0) | 2022.07.25 |
지브러쉬(zbrush)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재질, 알파, 텍스처, 레퍼런스(grid) 라이브러리 (0) | 2022.07.24 |
지브러쉬(zbrush)에서 backfacemask(auto masking) 사용하기 (0) | 2022.07.24 |
지브러쉬(zbrush)에서 캐릭터 실루엣 확인하기 (0) | 2022.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