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physical material를 이용한 공튀기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19.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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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physical material를 이용한 공튀기기
1)씬에 sphere와 cube 오브젝트를 생성하였다.
2)프로젝트 패널에서 physical material를 새성한다.
3)physical material의 속성은 다음과 같으며 각 속성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문서에 기술되어있다. 예에서는 bounciness를 이용한 아주 단순한 공튀기기를 테스트하였다.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PhysicMaterial.html
4)스피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sphere collider의 material에 위에서 생성한 physical material를 설정한다.
5)두 오브젝트 모두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6)바닥인 큐브 오브젝트의 경우 리지드바디에서 use gravity를 체크해제하고 is kinematic에 체크한다.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use gravity에 체크해제하면 해당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받지않는다. is kinematic에 체크하면 해당 오브젝트는 힘, 충돌의 영향을 받지않지만 충돌시 다른 오브젝트에는 영향을 준다.
7)마지막으로 physical material의 bounciness수치[0,1]를 높이고 게임을 플레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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