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 - 빛의 영향을 받지않는 unlit 쉐이더

유니티3D -  빛의 영향을 받지않는 unlit 쉐이더

unlit 쉐이더는 문자 그대로 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 씬의 라이트와 엠비언트의 영향을 받지않는 쉐이더이다.

1)기본 standard 쉐이더는 씬의 라이트에 의한 스페큘러 및 표면 그림자를 반영한다.

2)또 lighting윈도우의 scene탭에서 설정한 ambient의 영향을 받는다.

3)재질의 쉐이더를 unlit타입(color)으로 변경해보았다.

4)오브젝트는 쉐이더에서 설정한 메인 컬러만 표시한다.

5)씬의 라이트와 엠비언트로부터 영향을 받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다.

6)마찬가지로 unlit texture쉐이더는 빛의 영향을 받지않으며 텍스쳐 이미지의 색상만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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