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grid layout group 사용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19. 8. 5.
반응형
유니티의 grid layout group 사용하기
게임의 미션 및 레벨 선택 메뉴의 디자인에 사용할수있는 grid layout group 기본 사용법
1)캔버스에 panel를 생성하였다.
2)panel의 적절한 사이즈를 설정한다.
3)panel에 그리드 레이아웃 그룹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4)panel의 하위에 버튼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복사한다.
5)버튼 오브젝트들은 부모 오브젝트인 panel에서 설정한 그리드 레이아웃에 나열된다.
6)버튼 오브젝트의 transform은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수없다.
7)grid layout group의 속성값들을 변경시켜서 메뉴의 레이아웃을 설정한다.
padding은 pannel에서 레이아웃 그룹의 좌우상하 여백을 만든다.
cell size는 자식 오브젝트인 버튼의 사이즈를 설정하고 spacing은 버튼의 간격을 설정한다.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cript-GridLayoutGroup.html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 씬을 로드할때 사라지지않는 오브젝트(DontDestroyOnLoad) (0) | 2019.08.11 |
---|---|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공 회전시키기 (0) | 2019.08.06 |
유니티에서 씬의 모든 라이트 끄기 (0) | 2019.08.04 |
유니티3D - 빛의 영향을 받지않는 unlit 쉐이더 (0) | 2019.08.04 |
유니티에서 3D 텍스트 해상도 높이기 (0) | 2019.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