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공 회전시키기

unity3D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공 회전시키기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단순한 코드를 작성하여 공을 회전시키는 예제이다.

1)씬에 스피어를 생성하였다.

2)이 게임 오브젝트에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add component에서 new script를 추가한다.

3)스크립트의 이름을 설정하고 c#언어를 선택하고 create and add를 클릭하면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4)게임 오브젝트에 추가된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스크립트를 에디터에서 열기한다.

5)스크립트의 이름과 class 이름은 동일 해야한다.

6)회전속도를 저장할 변수를 선언하고 업데이트 함수에 한줄의 코드를 작성하였다. 아래에서 public으로 선언한 전역변수 degreePerSecond는 class 외부에서 접근 가능하며 유니티 에디터의 inspector에 노출시켜 값을 설정할수있다. 업데이트 함수(런타임 매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내에 작성한 코드 transform.rotate();는 게임플레이시 이 오브젝트를 y축 중심으로 회전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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