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GetComponent함수 사용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19.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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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GetComponent함수 사용하기
GetComponent<Type>();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가져오는 함수이다. type은 가져올 컴포넌트의 타입이다.
1)씬에 게임 오브젝트 cube를 생성한다.
2)오브젝트에 두개의 스크립트를 추가한다(CubeScript, OtherCubeScript)
3)맴버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대입한 사용자 정의 클래스(OtherCubeScript)
4)또다른 스크립트(CubeScript)에서 위에서 정의한 class를 저장하기위해 참조 변수를 선언한다(private OtherCubeScript a;) awake함수에서 OtherCubeScript타입의 컴포넌트를 가져와 저장하고 맴버 변수의 값을 출력한다. GetComponent<OtherCubeScript();는 gameobject.GetComponent<OtherCubeScript();와 동일하다.
5)씬에 또 다른 게임오브젝트 sphere를 생성한다.
6)sphere오브젝트에 맴버변수를 선언한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7)아래 cube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서로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인 SphereScript 타입을 가져와 저장하고 맴버변수를 출력한다.
8)다른 오브젝트에 sphere를 참조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두 오브젝트(cube, sphere)의 클래스에서 정의된 맴버변수에 저장된 값을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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