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씬을 로드할때 사라지지않는 오브젝트(DontDestroyOnLoad)

유니티에서 DontDestroyOnLoad함수를 이용하여 씬을 로드할때 사라지지않는 오브젝트 만들기

일반적으로 새로운 씬을 로드하면 기존의 모든 오브젝트들을 제거하고 새로운 씬의 오브젝트를 로드한다. DontDestroyOnLoad함수를 이용하면 특정 타겟 오브젝트가 모든 씬에 걸쳐 존재하도록 할수있다.

1)테스트를 위해서 씬에 empty gameobject를 생성하고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2)DontDestroyOnLoad 함수의 인수로 게임 오브젝트를 추가하였다.

3)게임을 플레이하면 awake함수에서 이 오브젝트를 새로운 씬을 로드해도 제거되지않는 오브젝트로 만든다.

4)게임을 플레이하고 5초후에 새로운 씬 scene_02를 로드하였고 이전 씬의 게임 오브젝트가 제거되지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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