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선택한 element 렌더링에서 제외시키기

3D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선택한 element 렌더링에서 제외시키기

1)씬에 teapot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editable poly 오브젝트로 전환합니다.

 

2)element를 선택합니다.

 

3)editable poly의 edit geometry에서 hide selected를 선택합니다.

 

4)선택한 element가 뷰포트에서 표시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hidden element)

 

5)하지만 렌더링하면 숨겨진 element가 렌더링 이미지에서 제외되지않은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unhide all를 선택하여 숨겨진 element를 표시합니다.

 

7)렌더링에서 제외시킬 element를 선택합니다.

 

8)오브젝트의 editable poly 상위에 DeleteMesh를 추가합니다.

 

9)선택한 element가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렌더링하면 폴리곤 오브젝트의 선택한 element가 렌더링 이미지에서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