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스피어 오브젝트에 구형 환경맵(스카이맵) 맵핑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2. 9. 1.
반응형
3D맥스에서 스피어 오브젝트에 구형 환경맵(스카이맵) 맵핑하기
포토샵(photoshop)에서 구형 환경맵(스카이맵) 만들기
1)구형 맵핑할수있는 환경맵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맥스에서 spher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절반을 제거합니다.
3)planar 프로젝션 맵과 quick peel를 사용하여 오브젝트의 uv를 언랩합니다.
4)sphere 오브젝트에 구형 환경맵 이미지를 맵핑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 UV Editor에서 soft selection 사용하기 (0) | 2022.12.10 |
---|---|
오토데스크 autodesk genuine service 프로그램 제거 및 비활성화하기 (0) | 2022.09.25 |
3D맥스 뷰포트 배경(viewport background)에 동영상 및 이미지시퀀스 사용하기 (0) | 2022.06.20 |
3D맥스 브이레이(V-ray) 렌더러 및 재질에 대해 공부하기 좋은 웹페이지(chaosdocs) (0) | 2022.06.03 |
3D맥스 브이레이(V-ray) 렌더러에서 다이아몬드 재질 표현하기(VRayMtl) (0) | 2022.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