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사용자 정의 오브젝트 속성 설정하기(attribute holder, parameter editor)
오브젝트에 attribute holder 수정자를 추가하고 parameter editor에서 사용자 정의한 속성의 UI를 추가하는 방법
1)씬에서 attribute holder를 추가할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2)attribute holder를 추가합니다.
3)현재 사용자가 추가하지않아 속성이 존재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상단의 animation 메뉴에서 parameter editor로 이동합니다.
5)parameter editor에서 사용자 속성을 설정합니다.
Add to Type에서 selected object current modifier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한 오브젝트의 현재 수정자(modifier)에 속성을 추가합니다.
parameter type에서 파라미터 유형을 선택합니다. angle, array, boolean, color, float, integer, material, 기타 다양한 파라미터 유형을 사용할수있습니다. float은 속성의 파라미터로 실수형을 사용합니다.
UI Type에서 속성 ui의 유형과 이름을 설정합니다. 선택한 파라미터 유형에 따라서 적절한 UI 유형을 제공합니다.
파라미터 유형에서 실수형(float)을 선택하였다면 Range에서 실수형 값의 범위를 설정합니다.
6)testing attribute에서 위에서 설정한 속성 UI가 어떻게 표시될지 미리 확인할수있습니다.
7)add를 클릭하면 현재 설정한 속성을 attribute holder에 추가합니다.
8)attribute holder에서 사용자 정의 속성 UI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custom attributes)
9)속성의 값은 실수이며 사용자가 지정한 범위내(range)에서 설정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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