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유닛 변환하기(unit conversion)
나무 모델링을 진행한 이후에 유닛을 변환하면 나무의 형태가 변하기때문에 새로운 나무를 생성하기 이전에 유닛을 변환해야합니다.
유닛변환(unit conversion)
1)기본적으로 스피드트리는 유닛의 기본 단위로 피트(feet)를 사용합니다.
2)예를들어 뷰포트에서 height indicator가 표시하는 수치가 15라면 모델의 높이가 15피트인것을 의미합니다.
3)유닛의 단위를 변환하려면 상단의 tools 메뉴에서 scene unit conversion으로 이동합니다.
4)현재 단위(from)과 변환 단위(to)를 설정하고 확인합니다. 아래 예에서 인치를 미터로 변환합니다.
길이 단위 변환
5)스피드트리에서 유닛변환을 사용하지않고 정확한 길이를 반영하려면 길이 단위 변환의 결과값을 사용합니다.
https://docs.speedtree.com/doku.php?id=units_and_scaling
반응형
'제작도구 > 스피드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드트리(speedtree) 렌더링에서 엠비언트오쿨루젼(AO) 비활성화 (0) | 2022.09.07 |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뭇잎(leaf mesh) 양면 표시하기(two sided) (0) | 2022.09.07 |
스피드트리(speedtree) 작업 성능 높이기(그림자비활성화, ao비활성화, color맵표시) (0) | 2022.09.06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조명 설정하기 (0) | 2022.09.06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텍스처 타일링하기(uv mapping) (0) | 2022.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