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노말맵을 적용한 모델의 표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2. 12. 26.
반응형
3D맥스(max)에서 노말맵을 적용한 모델의 표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1)재질에 노말맵을 추가한 모델의 표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뷰포트에서 표시 방법을 flat color로 변경하면 diffuse map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3)하지만 default shading으로 표시하거나 렌더링해서 확인하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재질의 노말맵에서 bitmap 경로를 클릭합니다.
5)bitmap 옵션에서 gamma의 automatic에 체크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override1.0으로 변경하고 확인합니다.
7)뷰포트의 default shading에서 노말맵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렌더링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환경맵에 블러 효과 사용하기 (0) | 2023.01.05 |
---|---|
오토데스크(Autodesk) 제품 키 조회하기(3ds max, AutoCAD, maya, 기타) (0) | 2022.12.27 |
3d맥스 뷰포트에서 선택한 버텍스의 크기 설정 (0) | 2022.12.10 |
3D맥스 UV Editor에서 soft selection 사용하기 (0) | 2022.12.10 |
오토데스크 autodesk genuine service 프로그램 제거 및 비활성화하기 (0) | 2022.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