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노말맵을 적용한 모델의 표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반응형

3D맥스(max)에서 노말맵을 적용한 모델의 표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1)재질에 노말맵을 추가한 모델의 표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뷰포트에서 표시 방법을 flat color로 변경하면 diffuse map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3)하지만 default shading으로 표시하거나 렌더링해서 확인하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재질의 노말맵에서 bitmap 경로를 클릭합니다.

 

5)bitmap 옵션에서 gamma의 automatic에 체크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override1.0으로 변경하고 확인합니다.

 

7)뷰포트의 default shading에서 노말맵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렌더링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