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틱 제너레이터(caistics genetrator)로 빛의 굴절 텍스쳐 만들기

커스틱 제너레이터(caistics genetrator)로 빛의 굴절 텍스쳐 애니메이션 만들기

커스틱은 일렁이는 물결을 통과, 굴절한 빛이 수중 아래 상이 맺히는 현상이다.

https://en.wikipedia.org/wiki/Caustic_(optics)



https://dualheights.se/caustics/

커스틱 제너레이터(caistics genetrator)에서 이러한 커스틱 패턴을 애니메이션 시퀀스로 생성할수있고 이것을  BMP 파일로 저장할수있다. 생성한 텍스쳐는 주기적으로 루핑(looping)되는 애니메이션 시퀀스로 시뮬레이션, 게임, 기타 제작에서 다양하게 활용할수있다.


1)무료버전은 비상업적으로 이용할수있으며 옵션에 몇가지 제한이있다. 위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한다.

좌측은 렌더링한 시퀀스를 프레임으로 표시하는 영역이고 메인 frame영역에는 선택한 프레임 이미지를 표시한다. 하단의 4개의 탭에서 아웃풋, 퀄리티, 패턴을 설정할수있다.

2)pattern탭에서 패턴의 속성을 설정할수있다.

3)좌측 하단의 render frame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설정한 pattern으로 1장의 프레임을 렌더링하며 생성한 커스틱의 형상을 확인할수있다.

좌측에서 렌더링한 프레임 목록에도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4)패턴의 속성에 대해서 수치를 변경하고 프레임 렌더링하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이펙트의 형상을 만든다. frequency filter 수치를 높이면 부드러운 경계를 만들수있다.

5)image탭에서 사이즈를 설정하고 반복되는 프레임 주기를 설정한다. 무료 버전에서 이미지는 최대 512 사이즈까지 저장 가능하며 number of frames in animation-30으로 설정하였다(30프레임을 1주기로 가지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것이다) 

좌측의 render animation을 클릭하면 30 프레임을 렌더링하며 좌측 목록에서 표시된다.


6)렌더링한 이미지는 image탭에서 설정한 아웃풋 폴더에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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