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노말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16.
반응형
3D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노말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autodesk 3ds Max 2018)
1)예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표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오브젝트에 edit normals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3)노말이 비정상적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선의 길이가 짧으면 display length 수치를높입니다)
4)오브젝트에 normal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노말을 뒤집으려면 flip normal에 체크합니다.
5)최상위 수정자에서 collapse all를 선택합니다. 오브젝트의 표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edit normal 수정자를 추가하면 오브젝트의 노말이 정상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stl 파일 가져오기(import) (1) | 2023.03.16 |
---|---|
3D맥스에서 mcr 형식의 스크립트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 (0) | 2023.03.16 |
3D맥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명령 검색하기(Global menu search) (0) | 2023.03.16 |
3D max에서 맥스 파일(.max) 버전 확인하기(max file finder) (0) | 2023.03.16 |
3D맥스에서 오브젝트의 freeze selection 색상 변경하기 (0) | 2023.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