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글로우(glow) 이펙트 사용하기

반응형

3D맥스에서 글로우(glow) 이펙트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씬에 박스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오브젝트에 standard 재질을 할당하고  wire, 2sided에 체크한후 렌더링합니다.

 

3)오브젝트의 와이어 프레임을 렌더링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environment and effects(단축키8)의 effects에서 lens effects를 추가합니다.


5)lens effects parameters에서 glow를 추가합니다.


6)glow element의 옵션 탭에서 image sourcse의 objectID에 체크하고 수치를 입력합니다. 예에서 오브젝트 ID(Object ID)가 1로 설정된 오브젝트를 이미지 소스로 사용합니다.


7)박스의 오브젝트 속성에서 Object ID 값을 설정합니다.


8)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9)glow element의 parameters 탭에서 글로우 크기(size)를 줄이고 색상(radial color)을 설정한후 렌더링합니다.

 

10)오브젝트의 글로우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