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matte/shadow 재질 사용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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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matte/shadow 재질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씬에 오브젝트를 구성하고 조명을 추가하여 렌더링합니다.
2)재질 편집기에서 새로운 matte/shadow 재질을 생성합니다.
3)matte/shadow 재질의 속성에서 matte의 opaque alpha를 체크해제합니다.
4)matte를 사용할 오브젝트에 해당 재질을 할당합니다.
5)렌더링 이미지에서 matte/shadow 재질을 사용중인 오브젝트가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해당 오브젝트의 그림자는 렌더링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렌더링 이미지의 알파채널에서 해당 오브젝트가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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