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matte/shadow 재질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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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matte/shadow 재질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씬에 오브젝트를 구성하고 조명을 추가하여 렌더링합니다.


2)재질 편집기에서 새로운 matte/shadow 재질을 생성합니다.


3)matte/shadow 재질의 속성에서 matte의 opaque alpha를 체크해제합니다.


4)matte를 사용할 오브젝트에 해당 재질을 할당합니다.


5)렌더링 이미지에서 matte/shadow 재질을 사용중인 오브젝트가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해당 오브젝트의 그림자는 렌더링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렌더링 이미지의 알파채널에서 해당 오브젝트가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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